Europe by Eurail


“유레일 셀렉트 패스로 한달동안 서유럽 여행”


입국도시, 출국도시
: 로마 in, 런던 out
여행한 곳, Route : 로마, 베니스, 브릭, 사스페, 루째른, 취리히, 제네바, 바르셀로나, 파리

유레일 셀렉트 패스의 사용
저는 8일 짜리 끊엇는데요(한화로 약 40만원쯤), 주로 한곳에 진득히 눌러 잇다가 야간으로 이동하고 그랫습니다. 셀렉트를 잘 쓰려면 머리 좀 굴려야 합니다. 날짜 하루 덜 기입하기 작전을 벌여야 하죠. ^^ 야간열차를 타면 날짜를 2일을 적는게 아니고, 다음날을 적으면 됩니다. 그러니까 7시 이후에 기차를 타서 내리는 시간이(갈아타기 위해 내리는 것도 포함) 12시(자정)를 넘겨 다음날이 되면 셀렉트패스를 다음날로 인정해 주거든요. 아차차, 야간이동 예약할때는 컴파트먼트, 쿠셑 이런걸로 나뉘는데 왠만하면 쿠셑을 타는게 좋을듯합니다. 하루 잠 못자면 담날 귀신되는데... (쿠셑 예약비는 따로 20euro)
* 주의해야 할점은 한 도시에 기차역이 여러개니까 어디에서 출발하는지 잘 알아보고 타야 합니다. 나라별로 조금 다르긴 하나 보통 시간표에 EN, NT 라고 표기된것은 야간열차를 말합니다. 또, 중간에 갈아타야하는지 여부도 살펴야 합니다.
여기에 잇는 설명들은 유레일에 대해 어느정도 안다고 생각하는 가정하에 설명입니다. 유레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먼저 보려면 구글에게 물어보세요.

로마~베니스 구간
셀렉트패스개시 - 야간이동으로 셀렉트 첫번째사용
로마 띠부르띠나역에서 야간이동이 가능한데, 하루 딱 한번입니다. 예약은 필수!! 로마의 중심인 그 '떼르미니역'아니에요!! 헷갈리면 안됩니다.

베니스~사스페 구간
야간이동으로 셀렉트 두번째사용
베니스에서 브릭으로 가는 야간열차가 잇습니다. 갈아타는거 없이 한번에 가고, 대략 7시간 좀 안되게 걸립니다. 이곳 브릭에서 사스페까지는 버스로 가야하는데, 버스는 시간마다 많으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이 야간구간 역시 예약은 필수 입니다.

사스페~루째른 구간
빙하특급으로 셀렉트 세번째사용
같은 스위스내 이동이니까 그냥 가도 되지만, 저는 빙하특급을 타보고 싶어서 버스로 브릭까지 이동한 다음에 여기서 부터 빙하특급으로 쿠어까지 간다음에 쿠어에서 일반 열차로 바꿔타고 취리히 들러 루째른에 들어 갓습니다. 하루종일 기차만 탄 셈이죠. 지루 할것 같다구요? 재미잇어 죽는 줄 알앗습니다! ^^ 아차차, 빙하특급은 예약이 필수가 아니지만 예약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빙하특급과 스위스의 기타 다른 기차와 루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위스편을 참조하세요.

루째른~제네바
골든패스로 셀렉트 네번째사용
기차에 맛들린 제가 또 다시 이 이동도 '골든패스'라 불리는 기차 노선을 이용햇습니다. 골든패스는 루째른부터 제네바에 이르기 까지 약370킬로를 약 6시간에 걸쳐 운행하는 기차입니다. 루체른~인터라켄(Brunig Panoramic Express), 인터라켄~쯔바이찜멘~몽트뢰(Zwiesimmen Panoramic Express)를 지나 제네바에 도착합니다. 아참, 이건 하루에 딱 1번 왕복하니까 시간 잘 알아봐야 해요. 아침 9시 30분쯤 출발햇엇는데.. 루째른에서 아침 일찍 나가서 기차타고 가다가 인터라켄쯤오면 딱 점심때일거에요. 1~2시간정도 인터라켄에 멈추니 밥먹어도 되요. 유레일패스를 가지고 잇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잇지만 예약은 반드시 해야합니다. 추가 요금은 sfr15 입니다.

제네바~바르셀로나 구간
야간열차로 셀렉트 다섯번째사용
스위스에서 바르셀로나까지 연결하려면 두가지 방법이 잇는데, 첫째는 쮜리히나 베른(루쩨른에서 출발하는 기차는 없음)에서 호텔트레인을 타고 중간에 기차를 갈아타는 일 없이 바르셀로나로 바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이건 유레일패스 소지자라도 추가요금 $79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제네바에서 일반열차를 타고 포트푸에서 한번 갈아타고 스페인으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루째른에서 제네바로 이동햇습니다. 골든패스를 타고 놀앗던게 이 이유엿습니다. 골든패스가 아니어도 기차는 수시로 연결됩니다. 시간은 훨 적게 걸리고. 시간대를 보면 제네바에서 밤 21:54에 출발하면 다음날 5:36 포트푸에 도착하고, 포트푸에서 6:54에 바르셀로나로 출발하는 기차로 갈아타면 됩니다. 바르셀로나(산쯔역 도착)에는 9:25에 도착합니다. 시간은 바뀌엇을지도 모르겟네요.

바르셀로나~파리 구간
야간이동 하느라 셀렉트 여섯번째, 일곱번째사용
바르셀로나~파리 구간 역시, 갈아탐 없이 직접 연결되는 기차는 호텔트레인밖에 없습니다. 스페인으로 들어가고 나오는 기차는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역시 유레일패스 소지라도 $79 쯤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 열차는 바르셀로나 가자마자 예약하세요. 엄청 많이들 이동하는 구간이에요. 사실, 이 구간 때문에 여행 전부터 엄청 머리 굴렷습니다. 제가 셀렉트패스엿기 때문이죠. -_- 호텔트레인을 안타고 갈아타야 하는데, 이게 중간에 갈아타는 곳이 바르셀로나 에서 2시간 30분쯤 걸리는 곳이라서 밤 10시쯤 그 갈아 타는데 내리게 됩니다. 그리하야, 날짜를 두개를 기입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 거죠. 그래서 차라리 야간 이동을 하지 말고 주간에 한 14시간 걸려서 이동을 할까 라는 무식한 생각도 햇엇어요. ㅡㅡ. 또는 그 갈아타는 데까지만 표를 따로 끊을까라는둥(참고로, 바르셀로나=세르베르 구간은 $29엿습니다)..ㅡㅡ.. 셀렉트패스가 6일, 8일 이런식이거든요. 어떻게 햇냐면, 8일짜리 끊엇습니다. 무슨일이 생길지 몰라서.. 이동경로는 ‘바르셀로나-세르베르(Cerbere)-파리’ 입니다. (바르셀로나 산쯔역 17:20 출발, 세르베르 20:00 도착, 20:50 세르베르 출발, 다음날 오전 7:28 파리 오스테를리쯔역 도착입니다.) 반대로 파리에서 바르셀로나로 오려면 갈아타는데가 포르푸에요. 이 구간은 바르셀로나에서 파리로 가는것 보단 사람 훨 적어요.

'travelinfo(<2003) > Europe Ro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 자동차 여행 A~Z  (0) 2010.11.21
Europe by Eurail  (0) 2010.11.21
Europe by Car  (0) 2010.11.21

설정

트랙백

댓글